민주노총 전국공공운수노동조합 김포도시철도지부는 13일 서울시청 앞에서 서울교통공사의 공공성 강화 및 정상화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사진=김주현 기자)

민주노총 전국공공운수노동조합 김포도시철도지부는 13일 서울시청 앞에서 서울교통공사의 공공성 강화와 정상화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서울교통공사가 최저가 입찰방식을 적용해 김포골드라인이 운영하면서 운영비 적정성과 원하청구조의 분리운영 등에서 문제가 발생했다고 주장했다. 전철이 개통한 지 1년이 지났지만 운영비 적자로 안전 인력도, 설비도 확충이 어려운 실정이라고 토로했다. 

앞서 김포도시철도는 김포신도시 주민 80%, 김포시 예산 20%로 건설된 경전철이다. 소유권과 운영권을 모두 김포시가 가지고 있었으나, 서울교통공사의 자회사인 김포골드라인운영주식회사가 오는 2024년 9월까지 운영하고 있다.

한편, 이들은 인력 확충과 안전 설비확충을 요구하고 이것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오는 20일 파업할 것이라 선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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