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와 예산정책기조 회의, 지역경제 활성화 및 재정 확대기조 유지 공감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이 2021년 예산편성방향을 논의했다. 이를 위해 지난 9월 18일 서울시와 예산정책기조 회의를 진행했다. 서울시의회 전경. 사진=시사경제신문 DB

[시사경제신문=이재영 기자]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이 2021년 예산편성방향을 논의했다. 이를 위해 지난 9월 18일 서울시와 예산정책기조 회의를 진행했다.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은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경제를 활성화하고 조속한 민생 안정을 위해 중앙정부의 적극적인 재정확대 기조와 발을 맞춘다.

특히 서울시의 내년 예산 편성에 대해 △지역경제 활성화 △사회 안전망 강화 △청년 종합 대책 수립 △시민의 생명과 안전 보호 △서울형 뉴딜 정책 등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예산 편성을 강조했다. 이에 예산안 심사과정에서 소관 상임위원회와 예산결산심사위원회의 협조 여부를 세심하게 살필 계획이다.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의회는 이날 회의를 통해 소상공인과 영세 자영업자의 지원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예산 확대를 요청했다. 저소득 취약계층의 소득기반을 확충하고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생계·의료·주거·교육 등 맞춤형 복지예산 강화도 주문했다.

청년 일자리 문제, 청년 교육복지 지원 등 청년 종합 대책 수립을 위한 적극적 지원과 코로나19 장기화 등 각종 감염병과 안전사고 예방 예산 예산 증액을 요청했다. 특히 서울형 뉴딜사업의 발굴과 확대를 위해 필요 재원의 확보와 함께 예산에 확보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