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억 원 발행…소비자 7% 할인 적용 및 10% 추가 할인

 

동대문구가 추석을 맞아 이달 25일 50억 원 규모의 동대문구사랑상품권을 액면가 1만‧5만‧10만 원인 상품권 3종이 모바일 형태로 발행한다.
소비자는 7% 할인된 금액으로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다. 할인된 상품권은 1인 당 월 70만 원(70만 원 상품권 구매 시 실제 지불액 65만1천 원)까지 구매 가능하다. 

해당 상품권은 슈퍼·중소마트, 이·미용업소, 유치원·학원 등 동대문구 내 제로페이 가맹점 1만1천여 곳에서 사용할 수 있다. 단, 대형마트와 백화점은 제외된다. 

특히, 14개 ‘제로배달 유니온’ 배달앱 이용 시 QR이나 바코드 인식 없이 동대문구사랑상품권으로 바로 결제할 수 있다. 10월 14일까지 ‘제로배달 유니온’에서 배달 주문 시 상품권 할인에 더해 10%(자금 소진 시 조기 종료)를 추가 할인받을 수 있다. 
‘제로배달 유니온’은 서울시와 협약한 14개 배달앱을 통칭하는 것으로, 소상공인에게 저렴한 배달중개서비스(중개수수료 2%이하)를 제공한다. 

상품권 구매 및 사용은 제로페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쿠콘체크페이, 머니트리, 비플제로페이 등)을 통해서 가능하다. 스마트폰에 애플리케이션을 내려 받은 뒤 본인 인증 및 상품권 구매대금 결제계좌 연결(등록)을 하면 된다.

한편, 사용하지 않은 상품권은 구매 후 7일 이내 환불 신청이 가능하며, 할인율을 적용받고 실제 지불했던 금액만큼 환불된다. 상품권 액면가의 80% 이상을 사용한 경우 잔액을 돌려받을 수 있다.

[시사경제신문=이성익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