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오후 서울 동작구 소상공인연합회 인근의 한 폐업 소상공인 업체 앞에서 김임용 소상공인연합회 회장 직무대행과 폐업 소상공인 등 관계자들이 폐업 소상공인 대책 촉구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김주현 기자)
소상공인연합회 인근의 한 폐업 소상공인 업체 앞에서 김임용 소상공인연합회 회장 직무대행과 폐업 소상공인 등 관계자들이 ‘폐업소상공인 대책 수립’ 티켓을 들고 있다. (사진=김주현 기자)
서울 동작구 소상공인연합회 인근의 한 폐업 소상공인 업체 앞에서 가게 주인이 유리창에 폐업 종이를 붙이고 있다. (사진=김주현 기자)

소상공인연합회(이하 송공연)은 18일 정부가 폐업 소상공인에게 50만원을 지급하기로 한 소상공인 지원 대책이 부족하다며 새로운 대책을 수립할 것을 촉구했다.

소공연은 이날 오후 2시 연합회 인근의 한 폐업 소상공인 업체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8월 16일 이후 폐업한 소상공인에게 50만원을 준다고 했는데 폐업해서 생계가 경각에 달린 소상공인에게 50만원을 가지고 무엇을 하라는 것이냐”고 분노했다. 

그러면서 “코로나19 사태로 올해 초부터 장사가 안돼 폐업한 소상공인들이 수만 명을 달하는데 이들에게 한 푼도 안 준다는 것이 과연 말이 되느냐”면서 “올해 폐업한 소상공인에게 최소한 두 달 이상은 생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500만원 이상의 지원금을 줘야할 것”이라고 요구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