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이용자 솔직 경험담 특징 주요관광지 비치 예정

마포구에서 제작하는 상암동 '거슐랭 가이드' 표지 및 내부 모습. 사진= 마포구 제공


마포구가 서울산업진흥원과 협력해 관내 상암동의 숨은 맛집을 소개하는 ‘거슐랭 가이드’를 제작한다고 밝혔다.

구레 따르면, 상암동은 지역 특성상 자연발생적으로 이뤄진 구시가지와 계획적으로 조성된 신시가지로 구성돼 있으나 양 지역의 문화와 생활권이 달라서 이를 이어줄 연결고리가 필요했다. 아울러,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내외국인 관광객의 유입이 줄어들며 지역 경제에 타격이 발생하고 있었다.

이에 구는 서울산업진흥원과 함께 ‘DMC형 거버넌스 프로젝트(DMC 내 유형자원의 단계별 연계를 통한 지역 명소화 사업)’의 일환으로 민관협력사업을 추진한 것이다. 

세계 최고 권위의 식당 가이드북인 ‘미슐랭’과 서울산업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상암동 내 초대형 디지털 사이니지와 거인의 합성어인 ‘거이니지’를 딴 ‘거슐랭 가이드북’이 마침내 탄생했다.
이번에 제작된 ‘거슐랭 가이드북’에는 상암동 구시가지에 있는 한식을 비롯한 양식·중식·일식과 카페 및 프랜차이즈 등으로 나뉜 총 70개의 맛집이 담겼다.

이번 수록 맛집들은 주로 상암동 주민과 직장인들이 자주 방문하는 곳 위주로 선정했으며, 이용자의 솔직한 경험담이 함께 실려 재미있고 신선하다. 이용 경험담 외에도 맛집에 관한 알찬 정보도 가득 포함되어 있다. 

구에 따르면, 총 1000부가 제작된 가이드북은 약 70페이지 정도의 미니책자 규모로, 상암동 DMC홍보관 등에 비치될 예정이다.

[시사경제신문=이성익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