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부는 바다 한가운데서 선장으로서 끝까지 항해 마치겠다”

정은경 초대 질병관리청(질병청) 청장은 “질병청은 건강한 국민, 안전한 사회를 지키기 위한 최일선 전문 중앙행정 조직으로써 전 직원들과 함께 맡은 바 사명과 책임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다진다”고 강조했다. (시사경제신문 자료사진)

정은경 초대 질병관리청(질병청) 청장은 14일 오전 충북 오송 보건의료행정타운 후생관에서 열린 질병청 개청 기념식에서 “질병청 개청은 코로나19 위기를 조기에 극복하고 앞으로 지속적으로 발생할 신종감염병에 대해 더 전문적으로, 더 체계적으로, 더 선제적으로 대비하고 철저하게 대응하라는 국민들의 준엄한 뜻과 정부의 의지가 담긴 결과”라고 말했다.

정 청장은 “질병청은 건강한 국민, 안전한 사회를 지키기 위한 최일선 전문 중앙행정 조직으로써 전 직원들과 함께 맡은 바 사명과 책임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다진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 청장은 질병청 소속인 국립보건연구원과 관련해 “국립보건연구원은 국가 보건의료 R&D(연구개발) 전략 수립 및 성과관리의 중추기관으로 발돋움하도록 하고, 미래의료 분야 연구 기능과 맞춤형 질환 연구 기능도 대폭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질병청 승격은 건강과 사회 안전을 위한 국민들의 염원이 담겨있으며 동시에 무거운 사명”이라며 “국민들의 기대에 답할 수 있도록 코로나19 극복과 신종 감염병 대응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정 청장은 직원들에게 “힘들고 지치더라도 우리 조직의 존재 이유를 깊이 성찰하고 확대된 조직과 사명에 걸맞은 책임과 역량을 키워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고, 우리의 과업을 완수하자”며 “아직 우리는 태풍이 부는 바다 한가운데 있지만 질병관리청이라는 새로운 배의 선장이자 또 한명의 선원으로서 저는 여러분 모두와 끝까지 함께 이 항해를 마치는 동료가 되겠다”고 밀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