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예방 9월 11일~13일까지 3일간 적극 동참 호소”

 

송파구가 날씨 좋은 주말이 시작되는 오는 11일 18시부터 3일간 석촌호수 출입 자제를 권고하는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개최해 코로나19 예방에 나선다.

이번 캠페인은 오는 13일로 예정된 ‘강화된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종료를 앞두고 지역 내 확진자가 지속되는 점을 고려해 구가 마련한 코로나19 확산 방지책이다. 

이에 구는 지난 8일부터 한강공원 일부 밀접지역(여의도, 뚝섬, 반포)의 출입이 통제됨에 따라 관내 잠실 한강공원을 비롯해 석촌호수 등 잠실 지역의 방문객 증가가 우려되어 선제적인 방안 마련에 나섰다.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석촌호수 방문객의 출입 자제를 권고하는 캠페인을 실시한다. △공무원을 배치해 해당기간 동안 석촌호수 방문객들에게 출입 자제를 권고하고 △재난문자 발송 △홍보전광판을 이용한 안내 △현수막 게첨 등으로 이용객들의 자발적인 협조를 이끌 방침이다.  
또, 평소 밀집도가 높았던 동·서호 수변데크 등 주요시설에 대해서는 임시 폐쇄 조치가 취해진다. 

구는 석촌호수 외에도 문정동 선큰광장,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 등 인구 밀접이 우려되는 지역에 대해 오는 주말동안 이용을 자제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구는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된 지난 3월 말과 4월 초 석촌호수 벚꽃축제 취소와 석촌호수 전면 폐쇄 조치를 실시해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동참 속에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앞장서고 있다. 

 

  

[시사경제신문=원선용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