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낭독극장, 문화예술 체험놀이, 가족발표공연 3단계 진행


금천문화재단이 포스트코로나시대 새롭게 기획한 비대면 가족예술축제 ‘금천 언택트 업’을 오는 9월 11일부터 10월 26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실외 다중시설공간이 아닌 각 가정의 실내공간에서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들로 구성됐으며, 구민 및 구 소재 직장인, 학생 가족이면 누구나 쳠여 가능하다.
프로그램은 1단계 창작활동형 ‘낭독극장’, 2단계 플랫폼기반형 ‘예술키트전시’, 3단계 공연개발형 ‘가족발표공연’ 순으로 진행, 가족들이 창의적인 관점에서 함께 고민하며 결과물을 완성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재단은 1~3단계 참여 가족 중 30팀을 추첨해 기념품을 증정하고, 마지막 3단계까지 완료한 가족 중 3팀을 선정해 문화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참가자는 먼저 1단계 창작활동형, ‘낭독극장’에서 오직 우리가족만을 위한 목소리로 ‘우리가족 이야기’를 대본으로 작성해야한다. 작성한 대본은 9월 11일부터 28일까지 참가신청서와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고, 문화재단은 이후, 전문연극배우들이 제출된 대본으로 녹음 한 후, 가족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어서, 2단계 프로그램은 플랫폼기반형 예술키트전시 ‘놀이와 체험’으로, 10월 12일부터 18일까지 △미래의 우리가족을 담은 상자 △3D 입체퍼즐종이모형 △우리가족 탄생화 그리기 △가족을 위한 사진촬영 등 총 4종의 예술키트 중 2가지를 선택해 완성하고, 개인 SNS에 인증샷을 업로드 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또, 3단계 가족발표 공연 ‘우리가족 방구석 챌린지 예술로 뽐내기’에서는 가족 2인 이상으로 구성해 집안에서 춤, 노래, 기악, 발레, 국악 등 장르 제한 없이 5분 내외의 공연영상을 촬영한 후 영상파일(MP4, AVI, MOV 중 택)을 10월 19일부터 26일까지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시사경제신문=봉소영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