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통한 지역 사회 감염 또한 없도록 모든 방법 강구”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24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될 수 있다며 적용 상황에 미리 대비할 것을 지시했다. (시사경제신문 자료사진)

[시사경제신문=조서현 기자]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24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될 수 있다며 적용 상황에 미리 대비할 것을 지시했다. 

유 부총리는 이날 서울시교육청에서 열린 ‘학교 방역 인력 지원 등 수도권 학교 방역 점검 회의’에서 “학교가 대체로 방학 시기였는데도 8월 11일 이후 현재까지 학생과 교직원의 확산세가 매우 빠른 상황”이라고 말했다.

그는 “방학 기간이 끝나고 본격적으로 개학을 하는 이번 주가 우리 학교에서는 가장 중요한 한 주가 될 것”이라며 “수도권 지역의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가 언제라도 나올 수 있는 상황임을 전제하고 교육청과 함께 미리미리 필요한 준비를 하겠다는 말씀도 드린다”고 덧붙였다.

유 부총리는 “지역사회의 코로나19 감염이 학교로 전파되는 것을 최소화하고 학교를 통한 지역 사회 감염 또한 없도록 모든 방법을 강구할 것”이라며 “교육부는 학생들의 안전과 직결된 사안인 만큼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신속하게 선제적으로 모든 상황을 판단할 것이다. 교육부과 교육청, 학교는 그 어느 때보다 긴장하면서 대응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2학기 어떠한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서로 믿고 함께 협력하면 위기를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