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스킨케어 과정 수료식 및 2차 교육생 모집

한국폴리텍대학 서울정수캠퍼스는 평생교육 강좌를 발굴·운영해 삶의 질을 높이고 제2의 인생 설계를 돕는다. 서울정수캠퍼스 희망센터는 지난 14일 오후 본관 세미나실에서 메디컬스킨케어 과정 수료식을 진행했다. 행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원금희 기자

[시사경제신문=원금희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서울정수캠퍼스는 ‘평생교육·평생직장교육훈련’을 모토로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해 국민 일자리를 창출한다. 평생교육 강좌를 발굴·운영해 삶의 질을 높이고 제2의 인생 설계를 돕는다.

서울정수캠퍼스 희망센터는 지난 14일 오후 본관 세미나실에서 메디컬스킨케어 과정 수료식을 진행했다. 서울정수캠퍼스는 관련 분야의 시장 변화와 수요에 따라 병ㆍ의원에서 필요로 하는 메디컬스킨케어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교육 내용은 ▲메디컬스킨케어 이론 ▲화장품의 이해 ▲병원미용 상담사자격시험 ▲병원취업을 위한 기기관리 실습 ▲CS 이미지메이크업 ▲취업직무교육 등이다.

메디컬스킨케어 최금주 지도교수는 인사말을 통해 “현대 사회는 전문성을 갖춘 여성 인력을 필요로 한다. 이번 ‘메디컬스킨케어’과정은 경력단절 여성의 성공적인 재취업과 전문인으로서 당당한 사회진출을 보장한다”며 “이번 과정이 여러분 인생의 새로운 전화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현정(여, 45세) 수료생은 “관련 분야에서 10년 정도 근무한 경력이 있다. 이러한 경력을 좀 더 살릴 수 있도록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기술을 배우기 위해 이번 과정에 참여하게 됐다”며 “전문 의료기기를 다룰 수 있는 방법과 피부 타입에 따라 다르게 적용하는 기술을 배울 수 있어 매우 만족했다”고 말했다.

특히 “모든 수료생들의 피부 상태를 확인하고 직접 배운 기술을 시현 할 수 있는 실습 시간이 가장 인상적이었다”며 “앞으로도 관심 있는 주변 지인에게 이번 교육 과정을 소개하겠다”고 말했다.

서울정수캠퍼스는 더 큰 수요에 맞춰 메디컬스킨케어 2차 과정을 개설한다. 모집기간은 8월 24일~ 9월 18일이고, 교육기간은 10월 12~ 12월 4일까지다. 교육생들은 전액 무료로 수업이 진행되며 중식이 제공된다. 수료 후 취ㆍ창업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