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 먹거리 정책, 지속가능한 통합적 운영 기대

이영실 시의원은 코로나19 이후 복지시설 휴관에 따른 취약계층의 먹거리 실태에 대해 발제하고 먹거리 위협 상황을 지적했다. 사진=서울시의회 제공

[시사경제신문=이재영 기자] 이영실 시의원은 코로나19 이후 복지시설 휴관에 따른 취약계층의 먹거리 실태에 대해 발제하고 먹거리 위협 상황을 지적했다. 이 의원은 지난 7일 개최된 「서울시 먹거리건강·보장 분과위원회」에 참석해 이같이 언급했다.

이 의원은 “노인 및 장애인 등 취약계층은 경제적 어려움과 건강문제 등으로 인해 재난 상황 시 더욱 큰 어려움에 직면하게 될 수 있다”며 “코로나19 이후 어르신 복지관의 무료급식이 대체식으로 전환됨에 따라 취약계층의 영양결핍 등이 우려되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이어 “어르신 복지관에서의 급식은 단순히 노인 취약계층에게 한 끼 식사라는 의미를 넘어서 사람들과 소통하며 사회생활의 장을 형성하는 공간으로서의미를 가진다”고 말했다.

특히 “건강취약계층인 노년층의 안전을 고려하면서 코로나 19의 장기화에 따른 노년층의 사회적·심리적 안정을 위한 대안을 마련해 줄 것”을 제안했다.

이영실 위원장은 “고령화 사회 및 빈부 격차 심화로 취약계층의 삶이 어려운 상황에서 코로나 19와 같은 재난은 취약계층을 더욱 위기로 내몰고 있다”며 “먹거리시민위원회는 서울시의 먹거리 정책이 지속가능한 통합적 운영”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