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가 트럼프 대통령의 신종 코로나에 관한 글을 삭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 6월에는 트럼프 대통령 선거캠프가 내보낸 정치광고에 나치 독일이 수용소 정치범 식별을 위해 사용한 상징마크가 사용됐다며 관련 광고와 게시물을 삭제했었다.(사진 : 트럼프 대통령 공식 트위터 캡처)

미국의 페이스북(FB)5(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 의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관한 게시의 글을 삭제했다고 발표했다고 정치전문매체인 '폴리티코'가 이날 보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자녀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내성을 갖는다고 주장했지만, FB는 신종 코로나의 유해한 가짜 정보에 해당한다고 판단했다는 것이다.

보도에 따르면, 삭제된 것은 FOX뉴스가 지난 5일 아침에 방송한 트럼프 대통령의 인터뷰 동영상으로, 이 중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학교를 재개해야 한다고 호소했고, 아이는 신종 코로나에 관해, “면역이 있는 것이나 다름없다는 등의 주장의 글이다.

FB는 성명에서 동영상에는 한 그룹의 사람들은 면역이 있다는 잘못된 주장이 담겨 있어 신종 코로나의 유해한 허위 정보에 관한 FB의 규정을 위반하고 있다고 밝혔다.

FB가 트럼프 대통령의 신종 코로나에 관한 글을 삭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 6월에는 트럼프 대통령 선거캠프가 내보낸 정치광고에 나치 독일이 수용소 정치범 식별을 위해 사용한 상징마크가 사용됐다며 관련 광고와 게시물을 삭제했었다.

[시사경제신문=성민호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