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까지도 원인 규명과 사건 처리 오리무중"
"지자체장들의 성범죄 상상하기 어려운 것들"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이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위력에 의한 성범죄 근절을 위한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김주현 기자)

[시사경제신문=민정수 기자]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이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위력에 의한 성범죄 근절을 위한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은 4일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의혹과 관련해 “성범죄는 처벌밖에 다른 방도가 없다”며 "박원순 시장은 본인이 그 결과를 잘 알아서 목숨을 끊지 않았나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4일 양금희 통합당 의원이 국회 의원회관에서 주최한 '위력에 의한 성범죄 근절을 위한 긴급 간담회'에 참석해 "근본적으로 어떻게 해야 이런 사태를 방지할 수 있을 것인가. 전 상상이 잘 안 된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위원장은 "심도 있는 토론을 거쳐 어떻게 하면 다시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을지 좋은 방안을 도출해주길 바란다"며 "우리 당도 성폭력 대책 특별위원회를 만들었기 때문에 계속 이 문제를 발전시키겠다"고 전했다.

그는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전 수행비서 김지은씨가 펴낸 책을 읽었다면서 “그 사람들의 조직 문화라는 건 조폭 문화와 비슷해 조직을 배반하면 죽는다는 식의 분위기를 조성해 조직을 운영한다”며 “그 곳에서 가장 피해를 볼 수 있는 사람들은 연약한 여인들이 아닌가 생각된다”고 지적했다.

이어 “안희정 전 지사, 오거돈 전 부산시장,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까지 자기가 데리고 있던 연약한 여인들에게 행한 성범죄라는 건 우리가 상상하기 굉장히 어려운 것”이라며 “이걸 근본적으로 어떻게 방지할 수 있을 것인지 우리 당이 지속해서 성폭력 대책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