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 의원 “성적 원본 공개 거부, 학력 위조 사실되는 셈”
박 후보자 “하등의 하자 없어, 동의하지 않겠다” 반박

박지원 국가정보원장 후보자가 2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보위원회 인사청문회에서 질의에 대한답변을 하고 있다. (사진=김주현 기자)

[시사경제신문=조서현 기자] 박지원 국가정보원장 후보자의 인사청문회에서 학력 위조 논란과 관련해 “제가 학적을 정리하는 사람이 아니다. 성적을 가리고 제출해달라는 것도 대학에서 할 일이지 제가 할 일이 아니다”고 말했다. 

박 후보자는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보위원회에서 열린 국정원장 인사청문회에서 미래통합당 국회 정보위 간사인 하태경 의원이 “박 후보자 본인이 지금 2000년 권력 2인자 일 때 단국대 학력위조 의혹을 받고 있고 그것을 확인할 자료로 학적부에 있는 성적표 원본을 공개하라고 했는데 끝까지 거부하고 있다”며 박 후보자의 단국대 학적부에 있는 성적표 원본을 제출해달라고 요구했다.

이에 박 후보자는 “저는 조선대를 다니지 않았다. 제가 학적을 정리하는 사람이 아니다”라며 성적표 원본 제출에 대해 “저는 동의하지 않는다고 대학에 이야기했다. 제가 공부를 잘한 것도 아니고 3년 4년 재수해서 대학을 갔는데 제 성적을 공개할 의무가 없고 학교도 본인이 동의하지 않으면 공개하지 않는 법적 제도가 있기에 저는 동의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에 하 의원이 “성적을 가리고 달라는 것까지 거부했다”며 “이것까지 거부하면 학력 위조가 거의 사실로 된다”고 하자 박 후보자는 “하등의 하자가 없기 때문에 동의하지 않겠다”고 반박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