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아파트 중위값, 이명박·박근혜 정권 대비 52% 급증···6배 해당하는 수치”

미래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가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에서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김주현 기자)

[시사경제신문=조서현 기자]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21일 취임 후 첫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부동산의 해결책은 규제완화와 공급확대이다”라며 “김현미 장관과 경제팀을 하루속히 경질하고, 대통령이 사과하라”고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10시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장에서 임시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문재인 정부가 부동산 대책을 무려 22번이나 쏟아내었음에도 집값은 여전히 치솟고 있다”며 이 같이 밝혔다.

그는 “이명박, 박근혜 정권 9년 동안 서울 아파트 중위값이 26% 오른 데 비해 문재인 정권은 3년 만에 52%나 급등했다”며 “이는 무려 6배에 해당하는 수치”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 정권의 정책은 규제 강화, 공급 억제 정책이다. 규제 완화와 공급 확대 정책이 해결책이다”며 “이렇게 집값이 폭등하고 무엇이 잘못되었는지조차 모르고 있는 김현미 장관과 대통령이 직접 국민께 사과해야 하지 않겠냐”고 목소릴 높였다. 

주 원내대표는 “문재인 경제는 코로나 이전에 이미 실패했다. 코로나로 그 고통이 더 가중됐을 뿐”이라며 “서민들은 열심히 벌어 집 한 채 장만하는 게 꿈인데 집값이 급등하고 대출은 막아 놓으니 ‘이생집망’이라 절규하는 거 아니냐. 어렵사리 집 마련하니 종부세와 재산세 폭탄에 양도세 마저 인상하겠다고 하니, 집가진 것이 죄인가”라고 강조했다.

이외에도 조국 전 장관 일가 비리, 윤미향 전 정의연 대표의 단체 운영 실태, 인국공 사태, 추미애 장관의 윤석열 검찰총장 축출시도, 안희정·오거돈·박원순의 성 추문 사태 등을 언급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