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약금 10%, 중도금 40% 전액 무이자 대출, 초기부담금 낮춰

▲ '위례 송파 힐스테이트 상가' 조감도.

현대건설이 위례신도시에 공급중인 '위례 송파 힐스테이트 상가'에 대한 추가 혜택을 실시한다.

위례신도시에서 분양하는 상가의 경우 대부분 계약금과 중도금 1차분을 투자자가 납부하지만 위례 송파 힐스테이트 상가는 계약금 10%, 중도금 40% 전액 무이자 대출지원 혜택을 적용해 투자자들의 초기 부담금을 크게 낮췄다.
 
위례 송파 힐스테이트 상가 관계자는 "1% 초저금리 시대가 되면서 상가 투자를 관망하던 투자자들의 문의가 많이 오고 있다""투자자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계약 조건을 변경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 상가는 '위례 송파 힐스테이트'의 단지내 상업시설로 지상 1~22개동 59개 점포로 구성된다.
 
위례 송파 힐스테이트 상가는 트램역 인근의 역세권 입지에 장지천, 창곡천을 자연형 하천으로 복원한 친환경 수변공원과도 가까워 주변 아파트 수요 및 외부수요까지 흡수가 가능할 전망이다.
 
단지 설계도 유동인구 흡수에 유리하다. 지하 상가를 없애고 후면에 상가가 없는 100% 대면식으로 배치했으며 2개동 2층을 브릿지로 연결해 스트리트형 상가로의 접근성 및 연계성을 강화했다. 층고 역시 1층뿐만 아니라 2층까지도 높게 설계해 공간활용도와 개방감이 뛰어나다는 평가다.
 
내부는 전용면적 24~72로 대형상가에서 벗어나 최적화된 면적으로 설계되며, 내부 매장구성은 지역주민 정서를 분석해 리테일존, F&B, 금융서비스존, 생활밀착형존 등 체계적으로 구분하고 편의점, 학원, 병원, 은행, 외식 등 지역특화 업종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상가는 아파트와 달리 대한주택보증의 분양보증을 받을 수 없어 건설사가 부도가 날 경우 계약자가 피해를 볼 위험이 있지만 위례 송파 힐스테이트 상가는 현대건설이 직영으로 운영, 안정성을 보장 받을 수 있다.
 
입주는 20167월 예정. 위례 송파 힐스테이트 상가 분양상담소는 서울시 송파구 문정동 620번지에 위치한다. 문의 : 02-2058-0757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