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시장이 10일 새벽 숨진 채 발견됐다. 사진은 9일 밤 수사 브리핑을 진행하는 경찰. (사진=양희영 기자)

[시사경제신문=양희영 기자] 박원순 서울시장이 10일 새벽 북악산 기슭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에 따르면 박 시장은 9일 오전 10시 44분 종로구 가화동의 시장 공관을 나섰다. 이후 박 시장의 딸이 시장과 연락이 되지 않아 112에 전화를 걸어 “4~5시간 전에 아버지가 유언 같은 이상한 말을 남기고 집을 나갔는데 지금 전화기가 꺼져 있다”고 신고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대대적 수색에 나섰고 10일 새벽 박 시장을 발견했다. 경찰 관계자는 “타살 흔적은 보이지 않는다”고 밝혔다.

경찰은 오후 5시 30분쯤부터 기동대 등 경찰관 428명, 소방대원 157명, 수색견 8마리, 드론 3대 등을 투입해 북악산 자락 일대를 수색했다. 경찰 등은 밤 10시 30분부터 2차 수색을 벌여 박 시장을 발견했다.

박 시장의 전직 비서인 A씨는 지난 8일 박 시장에게 성추행 피해를 입었다는 내용의 고소장을 서울지방경찰청 여성청소년과에 제출했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변호사와 함께 9일 새벽까지 경찰 조사를 받았다.

이 자리에서 A씨는 2017년 박 시장의 비서로 일하며 수시로 성추행을 당했다는 등 정황을 자세히 진술했고, 더 많은 피해자가 있지만 두려워 신고하지 못하고 있다는 식으로 이야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