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악관, 그 책은 전부 거짓말, 그것이 전부

메리 트럼프는 “트럼프 대통령은 이 같은 방식으로 SAT에서 고득점을 따 펜실베이니아주의 명문대인 와튼 경영대학(Wharton School of Business)의 학부생으로 입학하는 데 도움을 받았다”고 말했다고 신문은 전했다. (그래픽 : 시사경제신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고등학교 시절 자신을 위해 표준화된 대입 시험을 치르기 위해 대리 비용을 지불했다고 조카가 다음 주 출간 예정인 모든 걸 까발리는 책(tell-all book)’에 쓰고 있다고 뉴욕타임스(NYT)8일 보도했다.

임상심리학자로 활동 중인 조카 메리 트럼프(Mary Trump)는 앞으로 출간 될 넘쳐나지만 결코 만족하지 않는 : 어쩌다 우리 가문은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남자를 창조했나(Too Much and Never Enough: How My Family Created the World's Most Dangerous Man)”라는 책에서 트럼프가 본인 대신 미국 대부분의 대학이 사용하는 입학시험인 SAT 시험을 치르기 위해 다른 친구에게 돈을 지불하고 대리시험을 치른 후 부정입학을 했다고 했다고 뉴욕타임스(NYT)가 전했다.

이어 메리 트럼프는 트럼프 대통령은 이 같은 방식으로 SAT에서 고득점을 따 펜실베이니아주의 명문대인 와튼 경영대학(Wharton School of Business)의 학부생으로 입학하는 데 도움을 받았다고 말했다고 신문은 전했다.

켈리앤 콘웨이( Kellyanne Conway) 백악관 선임고문은 7일 이 책에 대한 질문을 받고 백악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가족 문제(family matter)”라며, 이어 그는 메리 트럼프의 임상심리학 학위를 언급하면서 트럼프 대통령은 그녀의 환자가 아니라 그녀의 삼촌이라고 강조하고, “가족 문제는 가족 문제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케일리 매케내니(Kayleigh McEnany) 백악관 대변인도 7그 책은 전부 거짓말이고, 그것이 전부라고 말했다.

[시사경제신문=성민호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