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PCO 수출지원포털 양방향 연결 제품 홍보 기회 추가 제공

온라인 수출상품관 배너 KOTRA ‘buyKOREA’ (사진=한국전력)

[시사경제신문=서경영 기자] 한국전력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수출에 타격을 입고 있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비대면 온라인 수출상품관을 열었다. 

6일 한국전력(한전)에 따르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전력기자재 온라인 상품관을 이날 오픈했다.

이번에 오픈한 온라인 상품관은 국내대표 B2B 사이트인 코리아(KOTRA buy KOREA)’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의 ‘고비즈 코리아(Gobiz KOREA)’내에 구축돼 수출판로 개척을 지원한다. 

온라인 수출상품관에는 한국전력이 수출촉진 브랜드 사용권을 받은 'KTP기업'과 '에너지밸리기업' 등 61개사가 참여해 190개 전력기자재 제품을 등록했다. 아울러 한전은 제품컨텐츠 촬영비 및 홍보물 제작비와 화상 상담통역비 등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은 자사의 우수제품을 해외바이어에게 직접 소개하고 1:1 화상상담을 통한 수출계약까지 가능하다.

또한, 온라인 상품관에 입점되지 않은 기업에도 ‘KEPCO 수출지원포털’과 양방향으로 연결해 신규 바이어 발굴과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도록 했다. 

한전 관계자는 “전력분야 중소기업의 수출인프라 확충을 위해 다양한 비대면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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