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진자와 악수한 오영환···3일 본회의 시간도 7시→10시로 연기

오영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3일 의정부 지역행사에서 악수를 나눈 시민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으며, 이에 따라 검사를 받는다고 밝혔다. 사진은 지난 1월 민주당 인재영입 당시 오 의원. (사진=김주현 기자)

[시사경제신문=양희영 기자] 3차 추가경정예산안을 앞두고 더불어민주당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가 닥쳤다. 현역 의원이 코로나19 확진자와 직접 접촉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국회는 3일 예정됐던 3차 추경 처리를 위한 본회의를 오후 7시에서 10시로 연기했다.

오영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3일 “의정부 시내 지역행사 시 악수인사를 나눴던 시민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는 연락을 받았다”며 “수신 즉시 여의도성모병원 선별진료소 검사를 받으러 가고 있다”고 밝혔다.

오 의원은 “현재 증상은 없으나 어제(2일) 오늘(3일) 저와 밀접 접촉하신 분들은 제 검사결과가 나올 때까지 활동 중단 등을 적극 고려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 의원의 겸사 결과는 이날 오후 7시쯤 나올 것으로 전망된다.

오 의원이 밝힌 후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자신이 참석한 국회 토론회에 오 의원도 함께했다고 알렸다. 이 의원은 “그 자리에 오 의원도 계셨지만 저는 예정보다 늦게 참석하고 일찍 떠났기에 오 의원과 악수 등의 접촉을 하진 않은 것으로 기억한다”며 “오후 일정을 보류하고 오 의원 검사 결과가 나오는 저녁 8시까지 집에 머물겠다”고 했다.

같은 당 이해식 의원도 “오 의원은 비서진들을 통해 1일 오후 오늘 오전까지 오 의원이 접촉한 사람들에게 신속하게 연락을 취했는데 그중 저도 포함돼 있다”며 “전 오늘 아침 7시30분부터 9시까지 국회의원 회관 제3간담회실에서 열린 ‘생명안전포럼’에 참석했는데, 오 의원도 참석햇고 단체사진을 함께 찍었다”고 설명했다. 이 의원 역시 자가격리에 들어갔다.

이외에도 오 의원과 같은 장소에 있던 여당 의원들은 우원식·박주민·진성준·최혜영 등 30명이다. 이들은 검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외부활동을 자제하고 자택과 사무실 등에서 대기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