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적ㆍ혁신적 기술 및 아이디어 발굴

▲ 2015 현대건설 기술대전 포스터.
현대건설이 젊은 우수인재 발굴과 육성에 앞장 서고 있다.

현대건설은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기술 및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2015 현대건설 기술대전’을 국내외 대학(원)생 및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개최한다.

공모분야는 ▲토목분야, 초장대교량, 지반구조물, 첨단건설재료 등 ▲건축분야, 그린스마트 빌딩, 미래주거, 초고층 등 ▲플랜트/에너지분야, 화공, 발전, 원자력플랜트, 신재생에너지 등 ▲환경/안전분야, 물환경, 토양환경, 건설안전 등이다.

현대건설 홈페이지(www.hdec.kr) 팝업창을 통해 6월 30일까지 사전접수를 먼저 한 후 7월 31일까지 응모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대학부문은 미래 건설 시장을 반영한 연구결과 및 아이디어와 요약본, 기업부문은 현장적용 및 원가절감에 대한 기술설명자료와 요약본을 함께 제출해야 한다.

응모작들은 8월 중 심사해 대학ㆍ기업부문 통합으로 대상(1팀)에 상금 1,000만원과 상패, 금상(1팀)에 상금 500만원과 상패를 수여한다. 또 대학ㆍ기업 각 부문에서 은상(4팀, 총 8팀)에 상금 300만원과 상패, 동상(6팀, 총 12팀)에는 상금 100만원과 상패가 각각 수여된다.

현대건설 연구개발본부 관계자는 "지난 2008년에 시작해 올해 8회째를 맞이한 현대건설 기술대전은 젊은 우수인재 발굴과 육성에 앞장서고 있으며, 산학(産學) 협력 및 대·중소기업 상생협력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