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송될 상품 포장하는 직원 24일 확진···오전 건물 폐쇄

쿠팡은 덕평 물류센터에서 24일 오전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해 직원들을 전부 퇴근시켰다. 쿠팡 물류센터에서 확진자가 발생한 건 부천, 고양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시사경제신문 자료사진)

[시사경제신문=양희영 기자] 쿠팡 물류센터에서 또 코로나19 확진 환자가 발생했다. 쿠팡 관련 확진자가 발생한 것은 부천시와 고양시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방역당국에 따르면 24일 쿠팡 덕평물류센터 직원 중 한 명이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고 오전 11시께 건물을 폐쇄했다. 덕평물류센터는 식품 등을 제외한 일반 상품을 취급하는 곳이다.

확진 판정을 받은 직원은 지난 22일 물류센터에서 근무를 하고 현재까지 출근하지 않았다. 지난 23일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은 후 24일 최종 양성 판정을 받았다. 이 직원은 배송될 상품을 포장하는 ‘패커’로 근무했다.

쿠팡은 근무중이던 전 직원을 퇴근시키고 덕평물류센터의 방역과 청소에 착수햇다. 출근을 준비중이던 직원들에게도 문자 메시지를 통해 회사 승인 없이 어떤 시설로도 출근하지 말라고 전파했다.

한편, 쿠팡은 지난달 24일 부천 물류센터, 28일 고양 물류센터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와 시설을 폐쇄했다. 특히 부천시에서는 확진자가 150명을 넘기기도 했다. 이에 정부는 지난 23일 물류센터를 코로나19 ‘고위험 시설’로 추가 지정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