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이 "3차 추경안에 대한 국회 심의가 아직 착수조차 되지 않아 속이 까맣게 타들어간다"며 심경을 밝혔다.

그는 19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3차 추가경정예산(추경)안이 국회 심의를 거쳐 이달 중 꼭 확정돼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3차 추경은 지난 6월4일 국회에 제출된 바 있다.

홍 부총리는  “이번 3차 추경안의 경우 제출한 지 이미 2주가 넘었는데 원구성이 안되며 아직 시작도 못한 상태”라고 지적했다.

그는 “실직될까 걱정하시는 분들, 이미 일자리를 잃으신 분들, 유동성 공급에 목말라 하는 기업인들, 또 오늘 내일 매출회복을 고대하시는 분들이 코로나 사태의 고비계곡(Death Valley)을 잘 버텨 나가도록 현장의 실질적인 지원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구체적 지원수단들이 국회에 제출되어 있는 역대 최대 규모(35조3000억원)의 3차 추경안에 담겨 있다”고 설명했다.

홍 부총리는 “추경안에 담긴 대부분 사업 하나 하나에 정책 수요자들이 있으며, 그 분들도 지금 추경자금의 수혜를 간절히 고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7월초 하반기 시작하며 3차 추경사업 예산들이 신속 집행될 수 있도록 국회에서 6월내 3차 추경안을 확정해 주시기를 간곡히 요청 드린다”고 거듭 당부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