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촉자가 많은 대도시 생활 시설 등에서 감염 확산"

이낙연 위원장은 19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코로나19국난극복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김주현 기자)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국난극복위원장은 "코로나19 방역체계가 다시 불안정해졌다. 재정비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낙연 위원장은 19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코로나19국난극복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접촉자가 많은 대도시 생활 시설 등에서 감염이 확산되고 있다. 확진자 연령층도 노인부터 아이까지 넓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전문가는 2차 유행이 1차보다 더 넓고 큰 충격을 줄 것이라고 예상한다”며, "등교가 시작된 학교, 대중교통 등 다중시설 방역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 특히 확진자가 집중적으로 발생한 수도권, 서울에서는 병상을 서둘러 확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위원장은 3차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해선 "이달 안에 시행하고 입법과제를 조속히 이행하도록 지혜를 모아야 한다"고 말했다.

총괄본부장을 맡고 있는 조정식 정책위의장도 "당장 오늘부터 추경 심사에 돌입해도 일정을 지키기가 녹록지 않다. 1분 1초도 낭비할 여유가 없다"고 덧붙였다.

경제대책본부장인 김진표 의원은 "3차 추경을 심의해야 하는 긴급한 시기에 아직 국회는 원구성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다"며 "미래통합당은 함께 힘을 모아 경제위기 극복에 앞장서는 국회를 만들어달라"고 호소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