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재료꾸러미 사업 및 방역 예산 총 5억여 원 지원

지난 27일 신답초등학교를 찾은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이 등교하는 학생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사진= 동대문구 제공


동대문구가 학부모와 주민들의 이러한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이 직접 현장 점검에 나섰다.

유 구청장은 유치원 및 초등학교 1‧2학년 등이 등교를 시작한 27일 오전, 답십리동에 위치한 신답초등학교를 직접 방문해 학생들의 등교 상황 및 코로나19 대응 현황을 세심히 살폈다. 더불어 코로나19 의심환자 발생 시의 응급조치 매뉴얼을 확인하고 등교 개학 진행에 여념이 없는 교직원들을 격려했다.

최홍연 부구청장 역시, 고등학교 3학년의 등교 개학이 시작된 지난 20일과 21일, 지역 고등학교를 찾아 등교 개학의 운영 및 코로나19 방역 태세를 점검한 바 있다.

앞서 동대문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온라인 개학이 진행되자 어려운 경제적 여건으로 인해 온라인 학습 환경을 갖추지 못한 지역 저소득 가구 초‧중‧고교 학생 2천여 명이 문제없이 온라인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스마트 기기를 지원했다.

또한, 지난달 지역 내 유치원, 초‧중‧고교에 면 마스크 34,740장과 안전필터 347,400장을 선제적으로 배부했다. 등교 개학에 앞서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그 누구보다 먼저 대비한 것이다.
이달에는 초‧중‧고교 학생들을 위한 식재료꾸러미 사업비와 학교 방역비 총 5억여 원도 지원한 바 있다.

[시사경제신문=이다인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