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천초등학교, “1·2학년 학생들 가정 학습 학부모 협조 부탁”

부천 석천초등학교 교사 중 1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음에 따라 학교 측은 27일로 예정된 개교 일정을 연기했다. 수업은 기존처럼 원격수업으로 대체된다. 사진은 인천의 한 초등학교. (사진=김주현 기자)

전국 초등학교 저학년 등교를 하루 앞둔 26일 경기도 부천시 석천초등학교 교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초등학교는 이날 안내문을 배포하고 등교를 미룬다고 밝혔다. 

선생님이 확진 판정을 받음에 따라 1, 2학년 학생의 수업은 기존처럼 원격수업으로 대체된다. 석천초등학교(석천초)는 안내문을 통해 학부모들에게 “본교 내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해 부득이 원격수업으로 전화하게 됐다”며 “학급의 원격수업으로 가정에서 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학부모님의 협조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또한, 석천초등학교에서 이루어지던 돌봄교실(긴급돌봄) 운영도 중단된다. 석천초는 “원격수업 및 긴급돌봄 미운영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학년 및 담당에서 안내되는 내용에 따라주시기 바란다”고 설명했다. 

석천초는 학부모들에게 자녀가 동요하지 않도록 차분하게 대응해 달라는 당부를 부탁한다고 당부하며, 원격수업 전환 조치와 관련해서는 방역당국 지침에 따라 추후 자세히 안내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