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방페북 론칭한 ‘먹방스토어’, 패션X푸드X굿즈로 MZ세대 취향저격

 

 

[시사경제신문=김종효 기자] 지난 해부터 곰표 패딩, 참이슬 백팩, 커버낫x진로x무신사, 그리고 최근 써브웨이x휠라까지 패션과 푸드의 콜라보가 인기를 모으고 있다. 

위트 있는 상품 구성과 레트로 감성이 MZ세대 취향을 저격한 것이다. 여기에 자신이 선호하는 것을 당당하게 노출하길 원하는 MZ세대 니즈를 표현한 것이 바로 굿즈다.

먹방을 다루고 있는 페이스북 커뮤니티 페이지 '먹방페북'이 새롭게 론칭한 '먹방스토어'는 이같은 인기 트렌드를 모은 새로운 스토어로 주목받고 있다.

'먹방스토어'는 한국인들이 사랑하는 음식 떡볶이, 치킨, 곱창 등은 물론 앙버터, 평양냉면, 족발 등 다양한 음식을 패션 굿즈로 만들어 판매하고 있다.

실제 굿즈를 접한 네티즌들은 “생일선물로 사달라”, “단체로 사서 인증샷 인스타에 올리자” 등 ‘취향저격템’으로 인정하고 있다.

먹방스토어 관계자는 “단순히 재미를 넘어서서 자신의 선호도와 개성을 자신있게 노출하고, 구매 인증샷을 통해 새로운 놀이문화를 형성하고 있다”며 “앞으로 먹방페북과 먹방스토어를 통해 MZ세대 뿐만 아니라 직장인 굿즈 등 그들과 소통·공감할 수 있는 상품 개발에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