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쌤' 교육모델 유튜브 채널로 누구든 시청 가능

코로나19 상황 발생 전인 지난 1월 송파구자기주도학습관에서 실시된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 송파구 제공


송파구가 코로나19로 개학이 연기됨에 따라 학업 공백기를 가진 학생들의 학업을 돕기 위해 5월 20일부터 비대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히,  ‘수능만점 선배와 함께하는 온라인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의 경우 큰 인기가 예상된다. 공부 의지는 있으나 자신에게 맞는 공부법을 몰라 힘들어하는 중고등학생들이 주요 대상이다. ‘송파쌤’(SSEM, 송파교육모델)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공하여 누구든 시청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0학년도 수능만점자인 잠실고등학교 손수환 졸업생과 한국청소년코칭센터 엄명종 대표가 진행한다. 총 4회에 걸쳐 매회 주제를 달리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1회차는 ‘수능만점의 비결’로 자기관리 학습관리법을 알려주고 △2회차는 지속적인 공부를 위한 원동력을 만드는 ‘공부의 이유’ △3회차 ‘공부습관’을 만드는 구체적인 사례 공유 △4회차는 수행평가, 교내대회 등 ‘내신관리’에 대해 전한다. 

구는 ‘송파쌤’의 거점시설인 ‘송파미래교육센터’ 스튜디오에서 교육영상을 제작하고, SNS를 활용해 각 강의에 대한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주는 등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도록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 1:1 학습상담도 온라인으로 제공한다. 구는 기존 송파구자기주도학습관에서 실시하던 ‘학습전략 검사(MLST)’를 PC 및 모바일을 통해 실시한다. 검사결과에 대해서는 학습코칭상담사가 송파구자기주도학습관 블로그를 통해 1:1 온라인 상담을 진행한다. 

[시사경제신문=원선용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