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 '2080 스마일 키즈 양치교실' 무료 운영

▲ 생활뷰티기업 애경이서 실시하고 있는 '2080 스마일 키즈 양치교실' .


생활뷰티기업 애경이 서울 및 경기도 지역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2080 스마일 키즈 양치교실'을 무료로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2080 스마일 키즈 양치교실'은 최근 2080이 2015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치약과 칫솔 부문에서 각각 1위에 선정된 것을 기념해 어린이들의 구강건강 수준을 높이고 올바른 양치방법을 알려주기 위해 대한구강보건협회와 함께 개최하는 양치교실이다.

양치교육을 희망하는서울 및 경기도 지역어린이집과 유치원은 2080 홈페이지(2080.aekyung.co.kr)에서 교육을 원하는 날짜와 장소를 지정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한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으로 대한구강보건협회 치위생사가 직접 방문해 치아의 중요성과 역할, 충치의 원인과 예방법 등에 대한 구강보건교육과 함께 대형 치아모형과 칫솔을 가지고 올바른 양치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치면착색제를 앞니에 도포한 후 이를 닦아 잘 닦이는 곳과 닦이지 않는 곳을 확인할 수 있는 치면세균막 관찰체험을 통해 어린이가 양치습관을 올바르게 교정하는 실습도 진행한다.

애경 관계자는 "이갈이가 진행되는 취학 전 아이의 충치 및 잇몸관리는 평생 치아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각별한 관리가 요구된다"며 "2080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민치약 및 토털 오럴케어 대표브랜드로서 올바른 구강건강에 대한 활발한 캠페인과 함께 어린이 대상의 구강교육 프로그램을 점차 전국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