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수기간 모니터링 톻해 주민불편사항, 담당 애로사항 등 개선


금천구가 구민들에게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지난 4일 10개 동주민센터의 긴급재난지원금 업무를 총괄, 지원하기 위해 구청 지하1층에 ‘긴급재난지원금 추진단’을 구성했다.

긴급재난지원금 추진단은 부구청장을 단장으로 ‘총괄운영반’, ‘조사반’, ‘모니터링반’ 3개반으로 구성, 6월 25일까지 각 동주민센터에 지원인력을 파견하고, 추진상황을 점검하는 등 ‘긴급재난지원금’ 추진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한다.

지원에 대한 주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접수시 혼선을 예방하기 위해 지난 4일(월)부터 전담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콜센터는 추진단과 금천통통복지콜센터, 각 복지시설의 상담채널을 연계해 상담을 진행한다.
또, 동주민센터 방문접수가 시작되는 18일부터 동주민센터에 구청 직원과 기간제근로자 총 70명을 배치해 주민들이 혼선 없이 체계적으로 접수를 진행할 수 있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특히, 모니터링을 실시해 주민 불편사항, 담당자 애로사항 등 문제점을 신속히 개선해 긴급재난지원금 지원에 차질이 없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정부재난지원금이 주민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구에서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다”며, “주민여러분께서 궁금하신 점은 사전에 콜센터를 통해 확인하시고, 5부제 방식에 따라 체계적인 접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정해진 요일에 맞게 신청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시사경제신문=봉소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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