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경제신문=김종효 기자] 멀쩡한 옷장 내부에서부터 냄새가 발생하게 되는 까닭은 크게 두 종류가 있다. 

한 번 이상 걸쳤던 옷에 땀이나 각종 노폐물 등의 오염물질이 묻은 채 옷장에 넣어 뒀거나 옷이나 이불 등을 제대로 말리지 않고 뒀기 때문이다. 

비좁고 밀폐돼 있는 공간은 온도 변화에 따라 물기가 발생하기 쉽고 그로 인해 냄새를 유발하게 된다. 만약 걸어 놓거나 개어 놓은 옷 사이로 통풍이 될 정도의 충분한 공간이 없다면 곰팡이와 세균 증식이 발생하기 쉬우므로 최대한 공간을 두고 보관을 하거나 혹은 신문지를 옷들 사이에 끼워 넣어 보관하는 방법도 좋은 예가 될 수 있다.

방안의 사소한 문제에서 발생하게 되는 불쾌한 냄새는 곧 집안 전체의 환경에도 영향을 미친다.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수록 집안에 안 좋은 냄새가 고여 있는지 모른 채 생활하게 되는 경우가 허다하지만 밖에서 잠깐의 시간을 보내다 현관에 들어갔을 때 비로소 숨을 막히게 하는 불쾌한 냄새들이 뒤섞여 악취를 내고 있다는 것을 뒤늦게 깨닫고는 한다. 

옷장 속에서 일어나는 냄새, 신발장에서 나는 냄새, 아직 세탁을 하지 않고 방치한 빨랫감이나 욕실과 화장실의 배수구에서 올라오는 악취 역시 실내 공기 오염의 원인이 되고 있다. 

세탁기 안에 존재하고 있는 수많은 세균과 곰팡이 그리고 신발에서 번식하는 곰팡이 환기가 잘 되지 않는 욕실 곳곳에서 발생한 곰팡이나 방치돼 있는 빨랫감의 세균과 곰팡이들이 악취의 가장 큰 원인이 된다. 그렇기 때문에 언제나 실내 환경이 세균이나 곰팡이가 쉽게 증식하지 못하는 쾌적한 환경이 조성될 수 있게 각별한 집안냄새제거의 관리가 필요하다.

실내 공기 오염 문제는 건강을 해치는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 방냄새제거나 집냄새제거에 대한 좋은 예로는 잦은 환기가 대표적이긴 하지만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날이나 너무 춥고 더운 날씨 등의 이유로 환기가 어려운 상황에는 화목한 가정의 방분탄이 공기정화에 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전해 진다. 

방분탄은 환경부를 통해서도 안전성 검증을 받은 뛰어난 흡착력과 탈취력을 지닌 1등급 야자활성탄으로 인정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사용공간을 제한하지 않고 활용방법에 따라 냉장고냄새제거, 옷장냄새제거, 자동차냄새제거 등의 용도로 탈취 효과가 우수하다. 3년~5년이라는 긴 사용수명을 두고 있어 가성비가 좋고 실용적인 공기정화용 숯으로 아이를 두고 있는 주부들 사이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방분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화목한 가정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