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염경로 미궁’ 국민 불안감 확산

시사경제 자료사진

[시사경제신문=민정수 기자] 지난 6일 서울 이태원 클럽에 다녀온 뒤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경기도 용인 거주자인 66번째 환자 A(29세·남)씨의 친구가 1명이 확진됐다.

지금까지 파악된 A씨 접촉자 수는 총 57명이다. 방역당국은 클럽 이용자도 다수인 것으로 확인돼 역학조사를 통해 추가 확진자가 나올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다.

권준욱 질병관리본부(질본)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 부본부장(국립보건연구원장)은 7일 오후 충북 오송 질본에서 코로나19 정례브리핑을 열고 "접촉자가 약 57명 정도 파악됐고 조사를 하면 더 늘어날 수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방역당국의 역학조사에서 A씨는 최근 해외에서 입구했거나 기존 확진자와 접촉한 적이 없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번 확진자는 감염경로가 불확실해 지역사회로 추가 감염 우려가 제기된다.

권 부본부장은 "확진자가 방문한 장소는 방역조치 중이며, 접촉자 조사와 진단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며 "당연히 더 늘어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밝혔다.

추가 확진자에 대해서는 "의료기관에 내원했고, 선별진료소 등 의심환자로서 검사를 통해 확인된 사례"라고 말했다.

경기 안양시에 따르면 추가 확진자는 31세 한국 남성으로 평촌동 인덕원 대우아파트에 거주한다. 그는 확진 판정을 받기까지 무증상이었던 것으로 전해진다.

용인시는 A씨와 단순 접촉한 사람은 5명 정도로 모두 자가격리 조치한 상태다. A씨가 근무하는 회사 직장동료 43명은 자가격리됐으며 코로나19 진단검사 중이다.

키워드

#용인확진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