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작가 ‘백석’ 서거 25주년 기념 대회 수상작 67점 전시
감염병 방지 위해 날짜 시간 지정 예약…단위 나들이객 맞이

지난해 마포구 경의선책거리에서 진행된 서평그리기 대회 전경. 구는 올해도 '서평그리기 대회, 백석 동화나라에서 놀다'의 수상작 전시회를 오는 12일부터 6월 28일까지 경의선 책거리에서 개최한다. 사진= 마포구 제공

 

마포구를 상징하는 대표 문화 거리인 경의선 책거리에서는 매년 시민이 사랑하는 추천책 ‘와우교 100선’ 중 한 작품을 읽고 어린이가 그림을 그리는 서평그리기 대회가 열린다.

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전국 어린이들이 참여한 '서평그리기 대회, 백석 동화나라에서 놀다'의 수상작 전시회를 오는 12일부터 6월 28일까지 경의선 책거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야외 활동이 줄어든 대신 집에서 책을 읽고 그림을 그리는 아이들이 늘어나 전국에서 400여 명의 초등학생이 지원하며 성황을 이뤘다.
어린이들은 백석의 동화를 읽고 가족, 친구, 선생님과 이야기를 나누며 참신하고 창의적인 그림을 그렸다. 그림과 함께 어린이들이 직접 쓴 서평 또한 눈여겨 볼만 하다.

구는 지난 4월 작품 심사를 거쳐 총 67점의 수상작을 선정하고 이를 문화산책(갤러리)에서 일반에 공개한다고 밝혔으며, 코로나 감염자가 줄어들고 있는 상황에서 경의선책거리의 활기가 다시 느껴질 전망이다. 

이번 수상작 67점은 민족의 삶이 녹아있는 백석의 동화를 현대 어린이들이 상상력으로 재해석하고 세상을 동화처럼 바라보는 시선을 담고 있다.
관람객들은 경의선 책거리 입구에 설치된 미디어북월(Media Book Wall)을 통해 서평그리기 대회의 수상작을 감상할 수 있다.

구는 가족 단위 방문객의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지정된 날짜와 시간 등을 예약 받아 안전수칙을 지켜 전시회를 개최한다는 방침이다. 참여를 원할 경우 ‘경의선 책거리’ 네이버 예약페이지에서 사전예약 하면 된다.

[시사경제신문=이성익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