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콤, 한국거래소, 여의도침례교회 등 기업,기관,단체 120곳 참여


영등포구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호소하는 취약계층을 위해 지역 각계각층에서 기부를 이어오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나눔에는 관내 코스콤, 한국거래소, 한국마사회, 농협금융지주, TS트릴리온, 신영건설, 본아이에프, 동해실업, 영등포구상공회, ㈜정컴시스템, 여의도침례교회를 비롯한 공공기관 및 기업과 단체, 구민 등 120여 곳이 참여해 지역사회에 훈훈한 온기를 더했다. 

구에 따르면, 코로나 극복을 위해 현재까지 모인 기부물품은 마스크 111,635매, 손소독제 10,462개, 방호복 100벌, 온라인 학습기기 155대, 현금 1억3천3백4만4천원 외 각종 식료품 및 생필품 등으로, 물품가액을 환산하면 총 5억7천2십만8천 원에 달한다. 

이에 구는 코로나19 종합대책회의를 통해 코로나로 특히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위주로 기부물품 배부 대상을 선정했다.
사회적 약자를 위해 마스크와 손소독제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예방물품 키트를 제작 배부했으며, 저소득층과 독거어르신‧조손가정‧지역아동센터 등에 기부받은 식료품 및 생필품 등을 담은 ‘세이프박스’와 ‘영차박스’등 구호물품 박스를 제작해 전달했다.

구는 앞으로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기부되는 물품을 기부자의 마음을 담아 도움의 손길이 시급한 취약계층에 즉시 전달될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한편, 코로나19 극복을 응원하고 영유아를 둔 학부모와 임신부 등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영등포구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도 면 마스크 제작에 나섰으며, 해당 마스크는 시설을 방문하거나 이용하는 학부모들이 코로나 예방을 위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하며, 부모 교육 등 행사 진행에도 사용할 예정이다.

[시사경제신문=봉소영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