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입문 필수코스, 로로쌤 주식용어 기초강의 영상 재주목

[시사경제신문=김종효 기자] 주식강의 전문 투자전략가 '로로쌤(매머드투자연구소)'이 유튜브를 통해 명쾌하게 진행한 주식용어정리 강의가 주목받고 있다.

최근 코로나19가 전세계로 확산되고, 사우디와 러시아의 오일전쟁에 대한 리스크가 확대되며 글로벌 주식시장이 연일 폭락했다. 한국증시도 코스피지수 기준 2개월도 안돼 33.5% 하락하며 공포를 조성했다. 

세계경제는 코로나19의 공포를 이겨내고 후유증을 최소화하기 위해 무제한 경기부양책과 금리인하를 결정하며 위기를 이겨내고 증시를 부양하고 있다. 이런 흐름에 맞춰 한국은행도 기준금리 0.75%까지 큰 폭의 인하를 단행해 제로금리에 가까워지며 저축상품에 대한 매력이 크게 하락해 주린이(주식에 관심갖는 초보투자자)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이에 주식경력 22년차 투자전략가 '로로쌤'이 과거 주식을 처음 시작하는 주식초보 개인투자자들에게 기초부터 배울 수 있도록 제공한 주식용어 기초강의가 다시금 화제되고 있다. 

주식시장 입문시 주식용어를 명확하게 이해하지 못하고 장벽을 느껴 공부를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로로쌤' 투자전략가의 주식용어 기초강의는 주식, 매수, 매도, 손절매,  대형주, 중소형주, 개별주, 테마주, HTS(Home Trading system), MTS(Mobile Trading system) 등 주식기초용어부터 배당, 액면분할, 액면병합, 유상증자, 무상증자, 양봉, 음봉, 이동평균선, 정배열, 역배열 등 주식시장 정보를 확인할때 필요한 주식용어를 가장 쉽고 명쾌하게 풀이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로로쌤' 투자전략가는 주식초보는 물론 애널리스트 사이에서도 개인투자자들에게 정확한 분석과 투자방향을 제시하는 투자의 등대로 잘 알려져있다. 

이번 강의는 1년이 지난 지금도 수만명의 주식입문자들의 입문영상 첫손에 꼽히고 있다. 자세한 주식용어 기초강의 내용은 유튜브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