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복죽, 설렁탕 등 영양식 비롯해 마스크, 손소독제 등 지원

영등포구가 코로나19로 힘들어진 주민을 위해 지역 기업 및 단체, 복지관 등과 손잡고 맞춤형 영양식 패키지 ‘세이프박스’ 등 다양한 구호물품을 지원한다. 사진= 영등포구 제공

 

영등포구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구민을 위해 지역 기업 및 단체, 복지관 등과 손잡고 맞춤형 영양식 패키지 ‘세이프박스’를 비롯한 다양한 구호물품 지원에 나섰다.

최근 각종 복지시설 및 학교 개학 연기 등으로 중증장애인과 어르신, 한부모 가정을 비롯한 취약계층이 특히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구는 취약계층의 건강한 식생활 유지를 돕기 위해 지난달 26일, 영양식과 구호물품을 담은 총 9천만 원 상당의 ‘세이프박스’ 및 ‘영차박스’, ‘희망꾸러미’ 등 구호물품 패키지 900개를 취약계층 900가구에 지원했다. 

이번 지원 사업은 구청, 구 사회복지협의회, 지역 민간기업(본아이에프, 또순이네), 복지관, 대한적십자봉사회 영등포지구협의회 등 민관 협력 진행됐다. 

구는 전복죽, 해물죽, 장조림, 설렁탕 등 영양식을 담은 ‘세이프박스’를 취약계층 400가구에 지원했다. 구 직원과 본아이에프 직원들이 함께 포장작업을 했으며, 영등포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자들이 대상자 가정 400곳에 이를 직접 배송했다.

아울러, 영등포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돌봄 사각지대에 놓인 결식 위기 아동들에게 총 3천만 원 상당의 ‘영차박스(영등for차일드)’ 200개를 전달했다. 영양제, 전복죽 등의 먹거리를 비롯해 장난감과 어린이용 마스크, 손소독제 등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물품으로 구성해 눈길을 끈다.

또,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영등포지구협의회에서도 홍삼세트, 곰탕 등으로 구성된 식품 패키지를 저소득 가정 100가구에 지원했다.

이외에도, 한국거래소에서 2천만 원 상당, 한국마사회에서 1천만 원 상당의 손소독제를 기부한 데 이어, 지역 내 폐기물 수거대행업체 6곳(경청산업, 동일환경, 우성환경, 동진환경, 남서울환경, 삼원환경), 노무법인 푸른솔, 캠코 등 지역사회 기업들을 비롯해 중국동포한마음연합회 등 단체에서 기탁한 기부금으로 구는 개학을 앞둔 학생들의 감염 예방을 위해 손소독제 총 3만 개를 지원했다.

[시사경제신문=봉소영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