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경제신문=정수남 기자] 업계 1위 롯데백화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극복하기 위한 특단의 대책을 내놨다. 신제품 의류를 26일부터 29일까지 할인 판매하는 것이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올 들어 국내에 코로나19가 창궐하면서 국내 주요 백화점 매출이 40%∼45% 감소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중 롯데백화점의 1일부터 22일까지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37.8% 급감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롯데백화점은 한섬과 삼성물산, 바바패션, 대현 등 국내 4대 패션 회사의 33개 브랜드와 함께 봄 신제품을 선보인다.
행사 기간 한섬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마일리지를 5%를, 대현은 모조에스핀과 듀엘 브랜드 구매 고객에게 마일리지를 배로 각각 제공한다.
바바패션은 지고트, 더아이잗컬렉션, 아이잗바바 제품을 20% 할인 판매하고 삼성물산은 27일부터 29일까지 구호, 르베이지, 준지 제품을 10% 할인율을 제공한다.
롯데백화점은 행사 기간 롯데카드로 구매한 고객에게 5∼1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금액별로 고객에게 상품권도 지급한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침체된 패션 시장에 활력을 붙어 넣기 위해 대형 패션 브랜드와 대규모 할인 행사를 기획했다”며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내달 3일부터는 봄 정기세일을 갖고 매출 회복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25일 현재 국내 코로나19 확진자는 9,307명, 격리해제는 3,507명, 사망자는 120명, 검사 진행자는 1만5,440명으로 각각 집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