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위원장이 코로나19의 조기 극복을 위해 민관에 실행안 등을 주문했다. [사진=시사경제]

[시사경제신문=정수남 기자] “당정이 재난지원금 등 대국민 직접지원 문제를 긴밀하게 협의해 달라.”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장이 “국민 건강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 정부가 해외 입국자와 확진자를 엄정 관리해 달라”며 25일 이같이 밝혔다.

이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정청 제 4차 코로나19 대응 회의에서 “코로나19의 세계적 유행에 따라 정부가 해외여행 자제를 권고하고 입국 검역도 강화했지만 일부 입국자는 방역지침을 따르지 않는 일도 있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이 위원장은 “정부가 기업구호 긴급자금으로 100조원을 투입하기로 했다”며 “문제는 조속한 실행이다.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금융기관 등 기관은 신속한 실행을 막는 모든 요소를 과감히 제거하고, 가능한 조치를 시행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그는 “내주 열릴 3차 비상경제회의는 생계지원방안에 대해 일정한 결론을 내리게 된다”며 “재난지원금을 포함한 대국민 직접지원에 대해 당정이 긴밀히 협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위원장은 “기업의 고용유지와 자구 노력에는 정부의 지원과 보상도 따라야 한다”며 “국내 확진자 증가세가 완화됐지만 안심할 수 없다. 내달 6일 개학이 예정대로 이뤄지도록 사회적 거리두기 등 안전생활지침을 국민이 실천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25일 현재 국내 코로나19 확진자는 9,307명, 격리해제는 3,507명, 사망자는 120명, 검사 진행자는 1만5,440명으로 각각 집계됐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