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서부지부와 협력 시행

강서구에서 50대 이상 중장년 남성 1인 가구를 위한 무료 건강검진을 시행한다. 사진= 강서구 제공


강서구가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서부지부와 합동으로 ‘5064 중장년 남성 1인 가구를 위한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한다.

건강검진은 오는 4월부터 9월까지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서부지부에서 진행되며, 검진내용은 혈액검사, 소변검사, 흉부촬영, 심전도검사, 구강진찰 등이다.
검진대상은 강서구에 거주하는 50~64세 중장년 남성 1인 가구 주민 1,000명이며, 신청 순으로 진행된다.

이와 같은 사업을 위해 구는 취약계층 주민들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6월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서부지부와 ‘강서구 취약계층 건강증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협약 후 첫 사업으로 ‘취약계층 갑상선암 무료검진’ 활동을 진행하였으며, 두 번째 사업으로 이번 ‘5064 중장년 남성 1인 가구를 위한 무료 건강검진’을 추진한다.

중장년 남성 1인 가구의 경우 다인 가구에 비해 건강관리에 취약해 만성질환 발생 가능성이 높고, 흡연과 음주 등 건강에 위험한 행동 비율도 높은 만큼 건강관리가 더욱 필요하기 때문이다. 

1차 건강검진에서 이상이 있을 경우 2차 검진을 진행하며, 1, 2차 검진비용 모두 무료이다.
검진을 희망하는 주민은 거주지 동 주민센터에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하면 되며, 구는 오는 27일까지 1차 신청을 받고 신청인원에 따라서 추후 추가신청을 받을 계획이다. 

[시사경제신문=이다인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