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자립과 공사의 새로운 도약 위한 비전 제시

김중식 서울에너지공사 신임 사장이 취임사를 전하고 있다. 사진=서울에너지공사 제공

[시사경제신문=원금희 기자] 서울에너지공사 김중식 신임 사장이 18일 공식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이 자리에서 김중식 사장은 “서울시의 에너지자립과 서울에너지공사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과감하게 도전하겠다”고 전했다.

김 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안전을 바탕으로 집단에너지의 근간을 유지하되 우리 공사가 서울을 넘어 국가 신재생에너지사업의 선도기업이 될 수 있도록 신성장목표를 설정하고 시민소통을 통해 서남집단에너지사업 2단계 건설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공사 2기 출범에 따른 새로운 경영전략을 수립하고 신규사업 발굴을 위한 로드맵도 완성시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특히 김 사장은 “태양광발전, 건물에너지효율화, 스마트그리드 등 신재생에너지분야의 새로운 사업을 확대해야 할 때”라며 “소수력, 풍력, 연료전지 등 다양한 신규사업을 발굴하여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전력수요관리사업, 가상발전소 사업, ICT를 활용한 건물효율화사업 등 분산자원 기반의 스마트그리드 사업을 추진하여 서울시의 에너지자립을 달성하는 데 더욱 앞장 서겠다”고 강조했다.

덧붙여 김 사장은 “앞으로 상생의 가치를 창출하는데 기여하겠다”며 “우리가 힘을 모아 서로 돕고 협력한다면 우리 공사의 정체성을 찾고 사명을 달성하는데 한 걸음 나아갈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중식 사장(1957년생)은 인하대학교 전기공학과를 졸업하고 한양대학교 공학대학원 산업공학과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1979년 한국전력공사에 입사한 이후 서부발전 태안발전본부장, 한국플랜트서비스 대표이사 등을 역임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