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병재·오예커플·김블루·김재원·겜브링 등 크리에이터들 기부 소식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유병재, 오예커플, 김블루, 겜브링, 김재원 (사진=샌드박스네트워크 제공)

[시사경제신문=김종효 기자] MCN 샌드박스네트워크(이하 샌드박스) 소속 크리에이터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성금 기부를 이어가며 선한 영향력을 행사했다.

크리에이터이자 인기 방송인으로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유병재는 본인의 SNS를 통해 코로나19 피해지역 아동 긴급지원을 위해 국제어린이구호재단 세이브더칠드런에 5000만원을 기부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평소에도 매월 1000만원씩 통큰 기부 활동을 펼치고 있는 것으로도 잘 알려진 유병재는 "코로나19 피해지역 아동들을 지원한다. 우리는 이겨낼 수 있다”는 응원 메시지를 덧붙였다.

알콩달콩하고 사랑스러운 커플 이야기로 두터운 팬덤을 보유한 커플 유튜브 채널 ‘오예커플 스토리’를 운영하는 엠블랙 출신 지오와 배우 최예슬 부부 역시 코로나 기부에 동참했다. 

지오와 최예슬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측에 각자 1000만원씩 총 2000만원 성금을 기부했다. 이들 부부는 “갑작스러운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재치있는 입담과 게임 실력으로 150만명 이상 구독자를 보유한 샌드박스 소속 종합 게임 크리에이터 김블루와 김재원 또한 성금 기부를 통해 선한 영향력을 전했다. 

특히 대구 출신 크리에이터 김블루는 대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측에 1000만원 성금을 기부하며 “대구에서 견디고 있을 가족들을 비롯한 대구 시민 분들께 저의 작은 기부가 보탬이 됐으면 하는 마음”이라고 전했다. 김재원 역시 “필요한 곳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1500만원을 국민재해구호협회 측에 기부했다.

구독자가 150여명이던 시절부터 샌드박스와 함께해 현재 97만명 이상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독창적이고 유쾌한 게임 플레이어 겸 크리에이터인 겜브링 역시 1000만원 성금을 전국재해구호협회 측에 전했다. 

평소에도 꾸준한 사회공헌을 실천하고 있는 겜브링은 “하루 빨리 마스크 없이 마음 편히 다닐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일선에서 고군분투하시는 모든 분들 힘내시라”고 응원했다.

이 밖에도 게임 크리에이터 밍모는 전국재해구호협회에 500만원 성금을, 진자림과 프로관전러P.S는 각각 전국재해구조협회와 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에 100만원씩 성금을 기부하는 등 샌드박스 소속의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한 아름다운 기부에 동참하고 있다.  

샌드박스네트워크는 스타 크리에이터인 도티와 구글 출신 이필성 대표가 2015년 공동 창업한 MCN 기업이다. 도티 외에도 개그맨 유병재, 장삐쭈, 총몇명, 떵개떵, 라온, 풍월량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영향력을 인정받은 360여 팀 크리에이터가 소속돼 있다. 창사 4년여만에 약 1억명 구독자와 월 평균 영상 조회수 21억회 이상을 달성하는 등 빠르게 성장하는 MCN 회사로 평가받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