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경제신문=정수남 기자] 핀테크 보안 기업 아톤(대표 김종서)이 삼성증권(대표이사 장석훈)에 소프트웨어 기반 보안 매체 모바일 OTP와 사설인증서 솔루션을 공급한다.

핀테크 보안 기업 아톤이 삼성증권에 소프트웨어 기반 보안 매체 모바일 OTP와 사설인증서 솔루션을 공급한다. 사진=정수남 기자

아톤은 이를 위해 삼성증권과 계약을 최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아톤의 모바일 OTP와 사설인증 솔루션은 고객이 모바일에서 금융거래를 할 때 전자서명을 통한 부인방지 기능과 함께, 별도 실물 보안 매체 없이 고객 인증 프로세스를 간소화해 편의성을 높이는 등 보안을 강화했다.

이로써 삼성증권은 아톤의 사설인증서와 모바일 OTP를 적용해 고객이 모바일 비대면 계좌 개설과 계좌이체, 주식매매 등 금융거래를 보다 안전하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했다.

아울러 삼성증권은 주식 매매 속도를 고려한 축약 서명 기능을 적용해 고객의 빠른 거래를 지원한다.

김종서 대표는 “최근 오픈뱅킹과 정부의 혁신금융 서비스 정책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아톤의 핀테크 보안 기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고객 신뢰를 바탕으로 더 많은 서비스에 당사의 핀테크 보안 솔루션 공급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톤은 KB국민은행, 신한은행, 농협중앙회, NH농협은행, IBK기업은행, 케이뱅크, 제주은행, SBI 저축은행, 에큐온저축은행 등에도 자사의 보란 소프트웨어형 솔루션을 공급했으며, KB증권, 신한금융투자, 한국투자증권, 한국포스증권 등 증권사와도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