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바 모터쇼 취소로 출시 행사 온라인으로 생중계…“친환경 개인화 모빌리티 진화 소개”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폭스바겐의 8세대 신형 골프 GTI와 3세대 신형 투아렉 하이브리드 버전인 투아렉 R 등을 인터넷 TV로 안방에서 볼 수 있게 됐다.

폭스바겐은 5일(현지시간) 개막 예정이던 제네바 국제모터쇼가 취소됨에 따라 예정된 기자 회견을 온라인 생중계로 대체한다고 2일(현지시간) 밝혔다.

신형 투아렉 하이브리드 버전인 투아렉 R. 사진=폭스바겐

3일 오후 5시 10분부터 25분까지(한국시간) 진행되는 온라인 생중계에서는 골프 고성능 모델인 8세대 신형 골프 GTI와 3세대 신형 투아렉의 하이브리드 모델 투아렉 R 등이 선보인다.

행사에서 폭스바겐 승용차 브랜드 최고운영책임자(COO) 랄프 브란트슈타터와 기술개발 담당 책임자인 프랭크 웰쉬 박사 등이 이들 차량을 소개할 예정이다.

8세대 골프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한 eTSI 엔진이 추가됐다.

폭스바겐은 85㎾ 전기모터와 1.4리터 TSI 엔진이 결합돼 최고 출력 245마력, 최대 토크 40.8㎏·m을 구현한 신형 골프 GTE도 이번에 공개한다.

폭스바겐 R 라인업 중 최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투아렉 R은 100㎾ 전기 모터와 340마력 V6 가솔린 TSI 엔진이 결합해 최고 출력 462마력을 발휘한다.

8세대 신형 골프 GTI. 사진=폭스바겐

폭스바겐은 이번 생중계를 통해 자사의 ‘친환경 개인화 모빌리티로의 진화’라는 브랜드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폭스바겐은 “2025년까지 전체 차종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30%까지 저감할 계획”이라며 “이를 위해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소유할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의 e-모빌리티 차량을 선보일 예정이다. 2030년경 폭스바겐은 대부분 차량을 전기차로 전환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스위스 제네바 주 의회는 코로납나19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이달 초 모터쇼 개최를 취소했다. 1931년 1회 행사 개최 이후 매년 100만명에 육박하는 관람객 동원에 성공한 제네바모터쇼는 독일 프랑크푸르트모터쇼, 프랑스 파리모터쇼유와 함께 세계 3대 모터쇼로 꼽힌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