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 입국 금지에 대해서는 부정적

사진=청와대 제공

[시사경제신문=유주영 기자]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 4당 대표는 28일 코로나19 사태와 관련 국회와 정부가 초당적으로 총력 대응하기로 합의했다. 

문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 이해찬·미래통합당 황교안·민생당 유성엽·정의당 심상정 대표는 이날 오후 극회에서 회동한 뒤 이같은 내용을 담은 공동발표문을 마련했다고 4당 수석대변인이 합동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문 대통령와 여야 4당 대표는 공동발표문에서 "국회의 '코로나19 특위'와 정부는 적극적으로 협력한다"고 밝혔다. 

여야 4당 수석대변인은 합동브리핑을 통해"코로나19 사태 확산 방지와 피해 지원, 경제활력 회복을 위해 추가경정예산 편성을 포함한 과감하고 신속한 특단의 대책이 필요하다는 데 인식을 같이한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과 여야 4당 대표는 추가경정예산에 대해선 "감염병 대응 및 민생피해 직접 지원을 위해 노력한다"는데 "감염병 대응 및 민생피해 직접 지원을 위해 노력한다"는데 의견을 모았다. 

한편 일각에서 제기되는 중국인 전면 입국금지 주장에 대해 "입국금지는 불가능하고 실익도 없다"며 정치 쟁점화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다. 

정의당 김종대 수석대변인은 "(문 대통령이) 중국인 입국금지를 할 경우 우리 쪽 불이익이 더 크다고 밝혔다"며 이같이 밝혔다.

황교안 대표가 코로나19 관련 문재인 대통령의 사과를 요구한 것에 관련 문 대통령이 "대구에서 신천지 신도 검사 결과가 안 좋게 나오는 것에 대해 초당적 협력이 필요핟다"고 말했다고 강훈식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