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 청취 및 안건처리


구로구의회가  제289회새해 첫 임시회를 지난 26일 2차 본회의를 끝으로 9일간의 일정을 마쳤다. 

이번 임시회는 18일 개회했으며, 이어서 19일에는 조례안 등 안건심사를 진행한 후, 20일부터 25일까지 상임위원회별로 집행부의 2020년도 주요업무보고를 청취했다. 
또, 상임위 기간 논의된 안건은 임시회 마지막 날인 26일에 열린 2차 본회의에서 최종 처리됐다.

이번에 처리된 안건을 살펴보면 행정기획위원회에서는 ▲서울특별시 구로구 지역치안협의회 설치 및 운영 조례안 ▲서울특별시 구로구 통ㆍ반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구로구 적극행정 운영 조례안 ▲구립 궁동어린이도서관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등 조례안 3건, 동의안 1건이 원안 가결됐다.

또, 복지건설위원회에서는 ▲서울특별시 구로구 장애인 가족 지원 조례안 ▲서울특별시 구로구 청소년 복지증진에 관한 조례안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 규약 일부개정 동의안 ▲서울특별시 구로구 양성평등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구로구 의료급여기금 특별회계 설치 및 운용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구로구 창의·인성교육 지원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구립 [가칭]항동6단지어린이집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구립 [가칭]항동7단지어린이집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구립 개봉숲속어린이집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구립 산들어린이집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등 조례안 5건, 동의안 5건이 원안 가결됐다.

단, ▲서울특별시 구로구 어린이나라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계속심사 하기로 했다. 

박칠성 의장은 폐회사에서“최근 코로나19 확진환자가 급증함에 따라 지역사회 감염확산이 우려되고 있는 만큼 구의회도 계속해서 경각심을 갖고 집행부와 함께 실질적이고 효율적인 대응책 마련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