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국회사무처에 국회 임시 폐쇄 및 방역소독 강력 요청

지난 24일 저녁 국회를 방문해 국회 관계자들과 코로나19 확산 방지 대책을 논의하는 채현일 영등포구청장. 사진= 영등포구 제공

 

영등포구가 국회에서 지난 19일 개최된 토론회 참석자 중 한 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음에 따라 관련 시설을 폐쇄 조치하고 시설 내 외부 및 주변 방역 소독을 실시한다. 

이에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지역 내에서 산발적으로 확진자 동선이 파악되고 있는 점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며, “민관 공조를 통한 총력대응으로 구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겠다”고 밝혔다.

이번에 구에서 발생한 코로나19 확진자는 하윤수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장으로서, 지난 19일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토론회에 참석했으며, 미래통합당 소속 곽상도 심재철 전희경 국회의원 등도 함께 참석했다. 

사실 확인 후 구는, 긴급 대책회의를 열어 비상 대응에 착수하며, 국회사무처와 긴밀한 협의를 통해 대책 마련에 나섰으며, 국회 본관, 의원회관 등 폐쇄 및 철저한 방역을 당부했다. 

또한, 직원 및 행사 참석자들의 건강상태를 전수 모니터링하고 그 결과를 구에 통보할 것을 요청했다.

아울러,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47조(감염병 유행에 대한 방역 조치)에 따라, 24일 18시부터 전문 방역업체를 통해 국회 건물(국회 본관, 의원회관, 국회도서관 등) 내부 및 외부 주변에 대해 소독 및 방역을 실시했다.

[시사경제신문=이다인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