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극적 주거복지에서 적극적 주거복지로’ 등 4개 정책연구과제 발표

서울시의회 제16기 정책위원회는 지난 21일 오후 5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연구발표회와 전체회의를 개최했다. 김희걸 정책위원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서울시의회 제공

[시사경제신문=원금희 기자] 서울시의회 제16기 정책위원회는 지난 21일 오후 5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연구발표회와 전체회의를 개최했다.

제16기 정책위원회는 서울시의원 22명과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8명의 외부위원들이 참여하고 있다. 이들은 시민의 행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연구·발표해 정책에 반영하고 있다. 

이 날 연구발표회에서 김달호 위원은 「노인자살의 현황과 예방 대책」을, 이승미 위원은 「서울시 민자투자사업의 현황과 공공투자사업의 정책방향 연구」를, 여명 위원은 「소극적 주거복지에서 적극적 주거복지로」를, 문장길 위원은 「한강수질 및 수생태계를 위한 물재생 인프라 강화」를 각각 발표했다.

이와 함께 서울시 관계공무원들이 향후 시 정책 반영 계획에 대해 의견을 개진하는 등 활발한 질의응답 및 토론시간을 가졌다.

김희걸 정책위원회 위원장은 “바쁜 와중에도 활발한 정책연구에 임해준 위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지금은 코로나19 등으로 어수선한 사회분위기와 시민들의 불안을 없애고 소외 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정책이 가장 필요한 시기”라고 강조했다.

이어 “다양한 분야의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우리 정책위원회에서 다각적인 정책연구에 매진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