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당대회서 이해찬-황교안 향해 “릴레이 공개토론 하자”

안철수 국민의당 신임 대표는 23일 SAC 아트홀에서 창당대회를 열고 지지자들에게 "진정한 실용적 중도정치의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약속했다. (사진=김주현 기자)

[시사경제신문=양희영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신임대표가 국민의당 창당을 공식화함과 동시에 중도노선이라는 정치적 방향을 재확인했다. 또한 안 대표는 이 자리에서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에게 릴레이 공개토론을 제안했다.

안 대표는 23일 서울 강남구 SAC 아트홀에서 열린 ‘2020 국민의당 e-창당대회’를 진행해 국민의당 창당을 공식적으로 밝히는 한편 당대표직을 수락했다. 

안 대표는 이 자리에서 “두 당 대표에게 국가개혁과제의 미래비전에 대한 릴레이 공개토론을 제안한다”며 “정치 기득권 유지와 포퓰리즘의 나라로 갈 것이냐, 아니면 과감한 개혁의 길로 갈 것이냐를 놓고 치열한 정책과 비전경쟁이 이뤄져야 나라가 살 수 있다”고 토론 제안 이유를 설명했다.

또한 안 대표는 자신의 정치 노선은 ‘중도정치’라고 강조했다. 그는 창당대회에 참석한 지지자들에게 “진정한 실용적 중도정치의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며 “꽃가마 비단길이 아니라 어려운 가시밭길을 함께 가자고 말씀드릴 수밖에 없어 죄송하다. 어쩌면 이것이 저에게는 숙명”이라고 말했다.

이어 “누군가는 우리더러 바보라고 한다. 현실 저이를 모른다고 한다. 명분도 좋지만 실리를 찾으라고 한다. 그게 정치라고 한다”며 “그렇지만 우리가 가는 길은 옳은 길이라고 확신하기에 결코 포기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