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경남 양산을 출마를 선언했다. 사진은 지난 20일 당 공천심사위원회의 면접을 보러 온 홍 전 대표. (사진=김주현 기자)

[시사경제신문=양희영 기자]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당초 자신의 고향인 밀양에 출마하려던 계획을 접고 경남 양산을 출마를 공식화했다.

홍 전 대표는 앞서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로부터 서울 험지 출마를 요구받았으나 밀양·창녕·함안·의령지역 출마 뜻을 굽히지 않았다. 그러나 공천위의 험지 출마 요구가 계속되자 밀양 대신 양산을에 출마하겠다고 절충안을 제시했다. 이에 따라 홍 전 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의 김두관 의원과 맞붙게 됐다.

홍 전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당 공관위의 방침에 순응해 고향 지역구인 밀양 선거사무소의 문을 닫고 밀양 예비후보도 반납한다”고 밝혔다.

홍 전 대표는 “경남 험지인 양산을에 선거사무실을 새롭게 열고 예비후보 등록도 할 예정”이라며 “새롭게 출발하는 양산에서 이번 총선의 핫플레이스로 부상한 PK양산 대전을 빈틈없이 준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최근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에 대해 “국가적 재난을 넘어 재앙 수준”이라며 “과연 이 상태에서 선거가 연기되지 않고 제대로 치루어질지 의문이긴 하지만, 나는 이번 선거에서 최선을 다해 PK대전을 압승으로 이끌 것을 약속드린다”고 자신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