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들 지지 얻지 못하는 탄핵 추진의 말로 되짚어야"

20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하는 윤건영 전 청와대 국정기획상황실장, 고민정,전 청와대 대변인, 최재성 의원(왼쪽부터) (사진=김주현 기자)

 

[시사경제신문=유주영 기자] 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의 문재인 대통령 탄핵 발언에 문 대통령의 측근 인사들이 성토에 나섰다. 

20일 문 대통령의 복심이라 불리는 더불어민주당 최재성 의원과 최근 민주당에 입당한 윤건영 전 청와대 국정기획상황실장, 고민정 전 청와대 대변인은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미래통합당과 미래한국당의) 대통령 탄핵 기도는 구체적인 단계에 와 있다"며 "국민의 정치적 의사 형성을 왜곡해 가며 다수당에 되겠다는 이들의 맹목성은 그 자체로 탄핵 추진에 다름 아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故 노무현 대통령 탄핵을 언급하며 "국민의 동의를 얻지 못한 반민주적 탄핵 기도가 어떤 파국을 맞이했는지 되짚어보길 국정 농단 세력에게 당부한다"고 말했다.

앞서 심 원내대표는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총선 후 저희 숫자가 많아지면,(울산 시장 선거 개입에) 대통령이 몸통이라는 것이 드러나면 탄핵을 추진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 의원도 "국민의 뜻이 모아지는 선거를 탄핵 발판으로 삼겠다는 것은  좌시할 수 없다"고 말했다.

고 전 대변인은 서울 광진을에 전략공천됐고, 윤 전 실장은 서울 구로을에 출마를 선언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